운영성과
함께 만들어가는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토대 마련
- 「교육과정 현장 네트워크 백서」 발간
- - 총론과 각론의 연계
- - 학생 성장과 발달을 고려한 교과 교육과정 구성
- - 생태적 전환 등 가치를 실현하는 각론 방안 제시
시·도교육청의 교육과정 자율화와 분권화 확립 지원
- - 시·도교육청 간 네트워크를 통한 협력적 거버넌스 형성
활동내용
1단계(2021) | 2단계(2022상반기) | 3단계(2022하반기) |
---|---|---|
- 전국 시ㆍ도교육청 교원 (1,500명 이상) 참여 - 미래형 교육과정 이해 세미나 개최 - 숙의 및 설문 조사 실시 - 「교육과정 현장 네트워크」제안서(1차) 제출 |
- 전국 시ㆍ도교육청 교원 (25,000명 이상) 참여 ※ 전체 교원의 5% - 시·도별 교육과정 현장 네트워크 구축 강화 - 집중토론 및 숙의과정 - 「교육과정 현장 네트워크백서」 발간 |
- 전국 시ㆍ도교육청 중심의 교육과정 현장 네트워크 확대 운영 - 2022 개정교육과정 시행 이후 거버넌스의 주체적 역할 수행 |